창원시, 지역 ICT기업과 상생협약 체결. , ICT 산업 생태계 조성으로 스마트산단 선도, , 창원시(시…
페이지 정보
기사승인 작성일20-02-24 11:11본문
[창원시 : 박광근 기자] 창원시, 지역 ICT기업과 상생협약 체결.
ICT 산업 생태계 조성으로 스마트산단 선도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1일 오후 2시 시정회의실에서 창원 ICT 기업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는 스마트선도산단 추진을 위해 삼성SDS, 다쏘시스템코리아 등 잇따른 ICT 대기업 유치협약에 따라 지역 기업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제고하기 위해 상생 협약을 마련했다.
협약의 주 내용은 지역 ICT기업의 경쟁력 제고를 위한 ICT산업 생태계 조성 협력, 스마트산단 사업의 지역 ICT기업 참여 활성화, 대기업,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형 모델 창출 협력 등이다.
5개 기관 및 협회는 ICT 기술을 융합한 제조혁신의 시대적 필요성을 공감하고 4차 산업혁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자 기술개발과 행정지원 등 제반 사항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허성무 시장은 창원국가산단이 ICT 기술 융합으로 전국을 선도하는 스마트산단으로 조성하기 위해서는 지역의 인재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야 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기업과 지역기업의 상생발전으로 ICT산업 생태계가 조속히 조성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트창원광역일보 : 박광근 기자 coo1318@bestdail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