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천도요지전시관, 나만의 히젠 자기 만들기 운영, , 조선 도자, 히젠肥前의 색을 입다, 순회전과 연계한 도자 체험, …
페이지 정보
기사승인 작성일20-01-16 14:54본문
[창원시 : 박광근 기자] 웅천도요지전시관, 나만의 히젠 자기 만들기 운영
조선 도자, 히젠肥前의 색을 입다, 순회전과 연계한 도자 체험
창원시 웅천도요지전시관은 2월 6~7일(2일간) 관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도자기 특별체험 나만의 히젠 자기 만들기를 운영할 예정이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순회전은 조선의 도공들이 임진왜란 때 일본으로 끌려간 이후 비약적으로 발전하게 된 히젠 자기 일부를 전시한 것으로 우리나라 영향을 받은 일본의 도자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특별체험을 통해 일본의 화려한 히젠 자기 이면에 담겨있는 조선 도공들의 한과 고향을 향한 그리움을 느끼고 우리나라의 아픈 역사를 재인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체험과정은 재벌 된 도자기(필통,시계)에 칼라 네임펜과 유성매직을 이용하여 그림장식 하는 것으로 히젠 자기에 장식된 그림과 문양을 체험자의 시각으로 재해석 하여 단순화 한 도안을 도자기 위에 그리는 과정이다.
체험은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과 접수 방법은 웅천도요지전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웅천도요지전시관 : https://www.changwon.go.kr/depart/contents.do?mId=0313010000
베스트창원광역일보 : 박광근 기자 coo1318@bestdail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