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히메지市 사진가 교류회, 창원시청 방문
페이지 정보
기사승인 작성일16-11-10 10:34본문
일본 히메지市 사진가 교류회, 창원시청 방문
‘제17회 한일국제사진교류전’ 개최 참석차 창원 방문
창원시와 자매결연도시인 일본 히메지市 사진가교류회(대표 마츠시다 도시가츠)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마산지부(지부장 이명한) 주최 ‘제17회 한일국제사진교류전’ 참석차 창원을 찾아와 9일 창원시청을 방문했다.
일본 히메지시 사진가교류회 마츠시다 도시가츠 대표 등 4명의 대표단은 김충관 창원시 제2부시장과 만나 상호 양국의 사진문화예술 우호를 증진시키고 기반을 다지기로 했다.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마산지부와 히메지시 사진가 교류회는 2000년 4월에 자매결연 조인식을 가진 후, 지속적으로 사진문화예술작품 교류활동을 통해 민간 문화예술 외교활동을 해오고 있다.

양 단체는 매년 11월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마산지부에서 주최하는 전시회에 히메지시 사진가회에서 보내온 작품들을 전시하고 있으며, 전시회 및 마산지부가 주최하는 ‘전국세미누드 사진촬영대회’에 매년 일본 대표단이 방문 및 참가하는 등 활발한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4월 일본 히메지시 사진가회가 주최하는 전시회에도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마산지부에서 작품과 함께 대표단이 방문하고 있다.
김충관 창원시 제2부시장은 “양국 단체간 교류행사를 계기로 양국간 우호를 증진시키고 국제적으로도 ‘예향도시 창원’의 새로운 문예부흥과 함께 민간문화예술 교류의 새로운 장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베스트창원광역일보 : 정인환 기자 jih33@bestdm.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