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창원-i잉글리시‘필리핀 해외영어캠프’성료
페이지 정보
기사승인 작성일17-01-24 14:38본문
2016 창원-i잉글리시‘필리핀 해외영어캠프’성료
4주간의 대장정으로 영어실력과 글로벌 마인드 ‘up’
창원시가 사교육비 절감과 관내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실시한 ‘2016 창원-i잉글리시 필리핀 해외영어캠프’가 23일 4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필리핀 해외영어캠프’는 창원시 초‧중학생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작년 12월 25일부터 올해 1월 23일까지 4주간 필리핀 마닐라 문틴루파시티 알라방 지역에서 실시됐다.
캠프는 현지 어학원에서 1:1 개인수업을 비롯한 그룹별수업, 단체수업 등 집중영어 습득프로그램을 통해 단기간에 참가학생들의 영어실력을 향상시키는 데에 중점을 뒀다.
학생들은 주말을 이용해 주요유적지 탐방, 쇼핑몰 방문을 통한 필요 물품의 직접 구매 등을 통해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졌다.
타 기관에서 실시하는 해외캠프에 편입되지 않고, 창원-i잉글리시 캠프 참여 학생들만을 위한 단독적인 수업시스템 운영과 관리로 4주간의 기간 동안 보다 집중력 있는 영어수업과 안전성을 갖춘 수업환경을 조성했다.

필리핀 마닐라에 있는 문틴루파시티 알라방 지역은 필리핀의 타 지역에 비해 출입자들의 보안통제가 엄격하고, 각종 치안시설이 완벽하게 구비되어 있어 학생들의 안전한 캠프활동에 있어 최적지로 평가받고 있는 곳이다.
귀국 후 참여 학생들은 2주간 원어민과의 전화통화를 통하여 지속적으로 영어실력을 향상시키고, 학생 및 학부모 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학생들의 건강상태 등을 지속적으로 체크할 예정이다.
박진열 창원시 교육법무담당관은 “창원-i잉글리시 해외영어캠프는 참가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과 더불어 영어실력 향상 및 본인의 영어실력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을 것이며, 앞으로도 관내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과 글로벌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창원시는 오는 3월 ‘2016 해외영어캠프 수료식’을 개최해 우수학생에 대해 시상을 할 계획이다.
베스트창원광역일보 : 지영재 기자 jyj6484@bestdm.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