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체육 |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운영하는 문신미술관, ,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자원봉사자 2월 1일 전문교육 실시, , 문…
페이지 정보
기사승인 작성일20-02-05 13:30본문
[창원마산합포구 : 박광근 기자]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운영하는 문신미술관
창원시립마산문신미술관 자원봉사자 전문교육 2월 1일 실시
문신미술관은 1일 교육실에서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
미술관을 함께 운영해 나간 기존 자원봉사자 29명과 모집공고를 통해 새롭게 선정된 신규 자원봉사자(청소년, 성인)와 함께 2020년 문신미술관을 이끌어 나간다.

문신미술관 자원봉사자는 미술관 전시작품을 방호하며,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관람 안내까지의 역할을 실시한다.
청소년, 일반인부터 전공자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있어 상반기에는 자원봉사자에 대한 전문교육과 하반기에는 문화수준을 높이고자 단체 선진지 견학이 이루어지고 있다.
박상범 문화예술과장은 문신미술관 자원봉사자 교육을 통해 신규 자원봉사자는 추상조각의 거장인 故문신선생의 예술세계와 업적을 알아보며, 창원시민으로써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기존의 자원봉사자는 애정과 헌신이 있기에 지금의 문신미술관이 이뤄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문신미술관 신규 자원봉사자 모집은 매년 1월에 실시되며, 1년 단위로 자원봉사자와 함께 문신미술관을 운영한다.
기타 문의는 문신미술관 교육담당자(055-225-7184)로 문의하면 된다.
베스트창원마산합포일보 : 박광근 기자 coo1318@bestdaily.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